생활리뷰

제주시내에서 즐기는 내돈내산 논짓물 갈치조림

키큰월리 2022. 12. 19. 14:4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리에요 

 

제주도 이곳저곳을 많이 소개하고 있는데 

 

이제 거의 다 끝나갑니다~ 

 

정말 제가 포스팅에 올렸던 곳은 

 

대부분 괜찮았고 솔직하게 리뷰 해놨으니

 

한번씩 들려보세요~

 

오늘은 제주도만 가면 한 번씩은 먹고 온다는

 

갈치조림입니다 

 

그래서인지 갈치조림 집이 많고

 

유명한 집들은 줄도 많이 서곤 하죠

 

저는 마지막 날에 들렸기 때문에 공항에서 비교적(?) 가까운

 

조림 집을 찾았습니다 

 

제주도청이 위치한 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평일날 점심쯤에 도착했는데

 

대기가 한 팀 있었어요 

 

평일이라 그런지 

 

손님들이 여행객이라는 느낌보다는 회사에서 점심 드시러 

 

많이 나오신 거 같더라구요 

 

이곳도 셰프 친구가 지인에게 소개받았다고 해서 

 

정말 기대하고 들어갔답니다 

 

 

가격대는 달라졌어요~!!! 꼬옥 확인!!!!!!!!!!!!!!!!!!!!!!!!!!!!!!!!!!!!!!!!!!!!!!!!!!!!!!!!!!!

 

역시 여행지인만큼 가격대가 착하진 않아요 ㅎㅎㅎ..

 

저희는 두 명이서 (소)를 주문했고 공깃밥도 하나씩 주문하였습니다

 

사실 다른 사람들은 이해 못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월리는 돌솥밥을 좋아하진 않아서 잘 먹지 않는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 집의 특이했던 점은 낚싯바늘에 대한 주의문구입니다!!!!

 

저는 다 같은 갈치로 만드는 건 줄 알았는데 

 

낚시로 잡아 올리는 갈치만 이용하기 때문에 

 

낚싯바늘을 간혹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주의를 주신 것도 좋은  반면에 

살짝 쫄기도 쫄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기본 반찬과 함께 시래깃국도 함께 주시네요 

 

728x90

 

손님이 많기도 많아서 20 - 3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뭔가 비주얼이 화려하진 않지만 

 

음식 자체에서 나 맛있다는 기운을(?) 풍기더라구요 !!!!!

 

 

푹 익은 무와 갈치, 양념을 밥에 올려 한 입!!!!!

 

알아요!!!! 알아!!! 

 

갈치조림이 맛없을 수 없다는 사실을..........

 

달달하고 짭쪼름한.....

 

여러분도 다 아시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안 먹고는 못 배기는

 

아는 맛이 제일로 무서운 거잖아요!!

 

 

남김없이 싹싹!!!!!!

 

한 그릇 더 시켜서 친구와 반씩 더 했습니다...

 

 

식탐이 많아서인지 먹을 거만 들어가면 

 

사진 찍을 생각은 안 하고 ㅋㅋㅋㅋㅋㅋ

 

싹 다 비웠답니다 

 

정말 하루만 더 있었다면 바로 쏘주를 주문하지 않았을까 하는....ㅎㅎㅎㅎ

 

그리고 이 집은 조림을 먹은 뒤에 시래기 국으로 마무리하니

 

진짜 너무나 깔끔하고 든든한 한 끼를 했다고 느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친절하진 않았던 식당이에요 

 

아!! 마지막 한 가지!!! 

 

기본찬으로 나오는 게우젓이 정~~~~ 말 맛있어요 

 

많이는 아니어도 꼭 리필해서 드세요!!!! 

 

그럼 이만 

 

안녕~😉

 

 

논짓물 식당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12길 41 (우)63124

연동 282-21

 

월~토 10:30 ~ 21:30

 

일요일 휴무

 

064-711-809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