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맛집

[우동 먹고 싶은 날엔 합정 교다이야]

키큰월리 2020. 12. 19. 03:4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리에요 

 

오늘은 두고두고 가자고가자고

 

정말 이야기를 많이 했던 합정에 교다이야에 가보았어요 

 

사실 두 번째 방문이긴 합니다 

 

저번 추석 연휴 마지막 날에 갔는데 그날 휴무여서 돌아왔던 기억이...

 

전화해보지 않은 제 불찰이죠 ㅎㅎ...

 

이곳을 찾게 된 계기는 붓카게 우동를 먹고 싶다고 해서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지금은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신뢰도가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맛은 있으니깐 선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교다이야 이야기가 아니에요)

 

암튼 시작합니다!!!

 

 

 

어렵사리 도착한 교다이야에요 

 

오늘 길에 내릴 곳도 놓쳐서 저 춥고 눈 오는 날 돌아서 왔네요 ㅠㅠ

 

오늘도 점심시간이 아닌 2시에 도착을 했는데 

 

저희 앞에 대기 손님이 세 팀 정도가 있었는데

 

이제 막 다 나가셨는지 자리 정리 후에 

 

자리를 안내받았어요 

 

참고로 넓진 않지만 

 

웨이팅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안쪽에도 자리가 준비되어 있어서 

 

사장님들의 배려가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테이블을 하나 더 놓을 수도 있었을 자리였을 텐데 말이죠 

 

 

잠깐 대기하는 타임에 메뉴판을 주셔서 

 

메뉴를 봤어요 

 

 

두 가지의 결정을 놓고 고민을 많이 했어요 

 

원래 먹으려고 온 비빔 소바 우동이냐!!!

 

이렇게 추운 날엔 역시 국물이지!!

 

이 고민과

 

단품을 두 개 시키고 좋아하는 사이드를 많이 먹자!!!

 

첫 방문이니 정식을 시켜서 고루고루 먹어보자!!!

 

결국엔 

 

자루 붓카게 우동 정식과

 

가마 붓카게 우동 정식으로 결정했어요!!!

 

오픈 주방이라 안쪽이 보여서 안심할 수 있었고

 

한쪽에는 직접 면을 만드는 공간이 있어서

 

면을 만드시는 모습을 봤는데 사진을 생각 못해서 찍진 못했습니다 ㅠㅠ

 

 

참 깔끔하죠?

 

잠시 후에 저희 음식이 나왔어요!!!

 

728x90

 

위에 사진은 따뜻한 가마 붓카게 우동이고 

 

밑은 시원한 자루 붓카게 우동이에요 

 

깔끔한 가게만큼 음식도 깔끔하게 나왔어요 

 

 

가마 붓카게는 같이 나오는 

 

파, 깨, 무, 반숙 계란과 쯔유, 옆쪽에 구비되었는

 

튀김가루를 기호에 맞게 뿌려서 섞어서 

 

드시면 되는 우동입니다 

 

 

자루 붓카게 우동는 

 

가마 우동와 마찬가지로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가마 우동은 면이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히 익혀진 면의 식감이 좋았고 

 

개인적으로 반숙의 맛과 궁합이 너무 잘 어울려서 좋더라구요 

 

사실 하나 더 넣고 싶긴 했습니다 ㅎㅎ

 

자루 우동은 한입 먹고

 

면이 정말 탱탱해서 깜짝 놀랐어요!!!!

 

면의 조리시간과 헹굼이 정말 잘 됐나 봐요 

 

사실 맛집에 가도 

 

여기가 그 정도인가 하는 맛집이 사실 많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 집은 두 번 세 번 열 번 더 방문할 것 같아요 

 

면요리에서 면이 가장 중요하잖아요?

 

전 정말 너무나 맛있게 먹었어요 

 

정식에 함께 나온 튀김과 유부초밥도 

 

깔끔하고 기름도 오늘 가셨던 건지 

 

뽀얗게 잘 나왔더라구요 

 

 

오늘도 이렇게 설거지를 마치고 후식인 매실차까지.....

 

너무 만족스러운 점심이었습니다 

 

저 숟가락(?) 엄청 커서 이걸로 

 

긁어먹어도 되는 건가??

 

잘 몰라서 일단 긁어먹었네요 

 

가게에 테이블이 많은 편은 아닌 거 같은데

 

면요리다 보니 회전율이 좋아서

 

혼밥 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혼자 가셔도 좋을 듯합니다

 

앞으로

 

우동이 땡길 때는 처음으로 이곳이 생각날 것 같네요 

 

이상 월리였습니다

 

다음번에 또 만나요

 

안녕~😉

 

교다이야

 

서울 마포구 성지길 39

(합정동 370-8)

 

화~일 11:00 ~ 20:30

(Break Time15:00 ~ 17:00)

 

휴무일 

월요일

 

02-2654-264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