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리뷰

[참치집 처음가보는 사람의 솔직리뷰 오류동 남길참치]

키큰월리 2021. 3. 17. 00:25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월리에요 

 

오늘은 참치집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목처럼 완전 처음은 아니지만

 

정말 초등학생때인가?? 기억도 잘 안나는 시기에 한번 가보고 

 

참치집은 그 이후 첫방문입니다 20년쯤 됐을 듯....

 

친한 형님들한테 얻어먹을 일이 있어 방문하게 되었는데

 

참치는 대부분 단골 장사라 하더라구요 

 

다들 왔던 손님이 다른 손님 데려오고

 

주변 사람들한테 인증 안된 곳을 무작정 가는 경우는 많이 없다며

 

형들이 가는 오류동의 남길 참치라는 곳을 갔습니다 

 

 

저는 용어를 정말 모르기 때문에 정말 초보자의 눈과 입으로 말할게요 ㅎㅎ

 

테이블과 룸으로 이루어진 곳과 바처럼 있는 곳이 나누어져 있었고 

 

취향 따라가면 된다고 합니다

 

룸을 찾았는데 룸이 없어서 테이블에 앉게 되었어요

 

룸이 적은 편이 아닌 것 같았는데도 

 

꽉 차있었으니 사람들이 많이 오는 집인가 봐요

 

 

참치집이라 메뉴가 간단합니다 

 

저희는 55,000원의 남길참다랑어를 먹게 되었어요 

 

저는 진짜 회를 정말 좋아해서 기대가 많이 되더라구요 

 

이모님이 세팅을 해주십니다~

 

주워들은 바로는 팁을 이모님이나 실장님께 드리는 문화가 있다고 하는데

 

요새는 하는 집 있고 안 하는 집 있다고 하니

 

알아보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여기는 기본으로 잘 나온다고 합니다 

 

(술을 많이 먹어서 그런가....)

 

세팅 하나하나 보여드릴게요 

 

 

기본 세팅은 이렇게 나옵니다 

 

저 김치찌개 오오 맛있어요!!

 

저거 술 먹으면서 손이 엄청 갔던 메뉴였습니다 ㅎㅎ

 

청하입니다

 

참치에는 청하라고 하네요 

 

저는 원래 술 먹을 때 청하는 안 먹는 편이라서

 

그래도 소주 먹고 싶다고 생각했으나

 

먹고 나니 왜 참치엔 청하인지 조금은 알겠더라고요 

 

저의 속은 소중하니

 

위에 코팅을 위해서

 

전복죽도 싹싹 긁어먹어줍니다 

 

 

초밥도 금방 나와주고요 

 

조금 기다리는 드디어 대망의 메인!!!

 

참치가 나옵니다 

 

사실 저는 뭐가 좋은 부위고

 

이게 어떤 부위고 정말 잘 몰라요ㅎㅎㅎ

 

와사비 옆에 있는 거는 초밥집에서 참치초밥 먹으면 나오는

 

자주 본정도??? 까지만 알았어요 

 

나중에 들었지만 술 때문에 잘 기억이 안나는 부분도 있는데

 

빨간 부분이 기름기가 많고 보통 싼 부위가 많고 

 

흰색 띠는 부분이 비싼 부위가 많으며

 

꼬들꼬들??? 느낌 

 

무슨 점 3개인가 박혀있는 부위가 맛있다고 했었나??

 

다음엔 더 술을 천천히 먹어야겠습니다

 

무튼 저는 비싼 줄도 몰랐지만

 

확실히 기름기 많은 부위보다 꼬독한 부분이 더 맛있더라구요

 

기름이 많은 거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니 취향 차이인 것도 있는 것 같네요 

 

 

해산물과 야채를 볶은 것도 나오구요

 

뒤에 생선도 한 마리.....

 

TMI지만 좋지 않은 일이 있어

 

평소보다 빠르게 많이 먹었더니 

 

시각적으로 보여드리는 부분에서 많이 부족합니다 ㅠㅠ

 

사진은 이게 마지막이에요 

 

그래도 글이라도 설명은 제대로 제가 느꼈던 부분 설명드리고

 

다음번에도 재방문의사가 있는 곳이기에

 

다음번엔 더 열심히 찍고 더욱 자세한 설명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 뒤에는 빨간 탕이 하나 더 준비가 되구요

 

랍스터도 나왔습니다 

 

랍스터는 랍스터였어요 맛있더라구요

 

참치와 랍스터로 느끼했던 입을 탕과 처음에 나왔던 찌개가 

 

깔끔하게 내려주고요

 

그리고 중간에 사장님이 나오셔서 

 

참치 머리에 붙은 살을 떼어주시더라구요 

 

그걸 찍었어야 했는데.....

 

근데 오 흐릿한 기억으로는

 

눈밑 살? 을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날 먹었던 부위 중에 TOP2 였던 것 같아요

 

정말 술안주와 식사로 맛있게 먹었어요

 

아쉬웠던 점은 10시 영업제한으로 인해

 

더 먹을 수 없었다는 점....

 

다음번엔 조금 더 일찍 가서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좋은 형들 덕분에 첫 참치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까도 말했지만 정말 다음번 재방문 때는 더욱더 자세한 리뷰로 찾아올게요 

 

그럼 이만 

 

안녕~😉

 

남길참치

 

서울 구로구 경인로 240 예성라온팰리스

오류동 33-33

 

02-2613-100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