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리뷰

[누군가의 첫 구두 가성비 수제화 맛집 로맨틱 무브(첼시부츠)]

키큰월리 2021. 3. 13. 23:00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월리에요 

 

오늘은 로맨틱 무브라는 곳에서 

 

신발을 맞춘 간단 후기입니다 

 

유튜브의 알 수 없는 알고리즘을 따라 우연찮게 

 

패션 유튜브를 보고 흥미를 느끼던 차에 월리의 신발장엔 

 

운동화나 단화 이외에는 신발이 없다는 걸 알아버렸어요

 

지나는 남성분들을 보면 로퍼나 더비 슈즈, 워커 등등을 신으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주변 지인들한테 물어봐도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서 과감하게 도전해봤습니다 

 

가격대는 10만원 이하의 싼마이 말고

 

가성비 정도로 생각해서 골랐는데 

 

20만원대를 생각하고 여러 군데 둘러보았어요 

 

성수동 수제화 거리에서 20만원대면 고를 수 있고

 

국내 가성비 구두는 대부분 성수에서 제작되어 나온다는 소리를 듣고 찾아가 봤지만

 

40만원을 부르시더라구요 

 

과감히 포기하고 다시 찾아보던 중

 

mmrb(메모러블), 로맨틱 무브, 하나가 기억이 잘 안 나는데

 

mmrb와 로맨틱무브 중에 고민하게 되었고 

 

로맨틱 무브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선택했던 이유는 솔직히 

 

첫 신발이니만큼 심플한 디자인을 고르려 했기에

 

차이가 없었지만 가까웠습니다!!

 

그리고 로맨틱 무브는 제법 지점이 많았고 mmrb는 조금 적어서

 

찾아갈 때 편의성을 봤어요 

 

저는 홍대본점을 방문했습니다

 

제일 가깝더라구요 

 

길치이신 분들은 지도 잘 보고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간판이 없더라구요 

 

 

쉬는 날은 따로 없다고 쓰여있고요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시간 때문에 방문 못 하실 일은 많이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매장 안을 찍지 못했어요ㅠㅠ

 

쓰게 될 줄 몰랐거든요....

 

암튼 저는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미리 보고 방문했습니다 

 

 

더비 슈즈랑 첼시 부츠 중에 고민했는데 

 

뭔가 한번 신어보고 싶어서 첼시 부츠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첼시 부츠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요 

 

첫 번째와 세 번째 사진처럼 신고 벗기 편하게 옆에 E-밴드로

 

구성되어있는 신발이 있고 

 

두 번째 사진처럼 지퍼로 핏 하게 연출할 수 있는 부츠가 있습니다 

 

첫 번째 부츠는 기본적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디자인이구요

 

주우재 씨가 유튜브에서 언급도 하셨고,

 

여러 유투버들이 언급했던 부츠라서 그런지 

 

구매와 리뷰가 가장 많았어요 

 

하지만 저는 신발 앞이 ㅡ 로 되어있는 

 

스퀘어 토 부츠를 찾았기에 

 

두 번째와 세 번째 신발을 신어 봤습니다 

 

가면 발을 잴 수 있는 간단한 측정기가 있어요

 

 

치수를 재는 과정은 정말 짧아요 

 

발을 대보고 직원분이 발볼이 넓은지 보통인지 알려주시면

 

끝입니다 

 

제가 자세하게 물어보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저는 굉장히 빨리 끝났고 

 

제가 정하고 갔던

 

스탠스 스퀘어 토(지퍼)와 셀렉션 스퀘어 토(E-밴드)

 

를 착화해보았어요 

 

여기에서 새로 알게 된 사실은 

 

발 볼 넓은 거는 어느 정도 알고 있었는데 

 

발등 또한 높다는 사실을 부츠 신어보며 처음 알았습니다 

 

지퍼로 된 스탠스는 핏한거라 그런지 

 

원래신던 사이즈가 잘 들어가지도 않고 

 

신어도 너무 꽉 끼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신기 편한 셀렉션 스퀘어 토로 제품을 바로 정했구요

 

제가 270~275를 신는데 매장에 사이즈가 없어서 

 

280을 신어보았고 직원분께서 발볼과 발등이 딱 맞는 거라고 말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제작은 275 사이즈에 발볼과 발등을 높이는 사이즈로 제작을 진행해 주셨어요 

 

 

흰색은 너무 부담되어 검은색으로... ㅎㅎ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저렇게 표시를 하시더라구요 

 

 

주문서 밑에 제작기간이나 교환 등 여러 가지 정보들이 적혀있어요 

 

기간은 2주에서 3주 정도 소요가 된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설이 있던 주에 방문했을 때는 3주 정도 말씀하셨는데

 

구매 확정할 때 2주 정도로 조금 줄었습니다

 

아무래도 제작이다 보니 기간이 필요합니다 

 

주문서를 영수증과 함께 담아주셨어요 귀엽죠?? ㅎㅎㅎ

 

지연에 따른 보상안도 적혀있어서

 

저는 늦게 나왔으면 했는데

 

정확하게 2주 뒤에 로맨틱 무브 쪽에서 연락이 왔어요ㅎㅎ

 

언제 시켰는지 잊어버리고 있었을 때 연락이 왔습니다

 

070으로 시작되는 인터넷 전화나 지역번호가 붙은 번호를 

 

거의 안 받는데 이 날따라 받고 싶어서 받았는데

 

매장이어서 너무 좋았어요

 

4시쯤 연락이 와서 

 

선약 때문에 일주일 뒤에 방문하겠다고 하고

 

이번 주에 들렀다 왔습니다 

 

매장에서 신어보고 발볼과 발등이 잘 맞는 걸 확인 후에 픽업 왔어요

 

근데 앞쪽이 좀 남아서 270으로 진행할 걸 그랬습니다 ㅠㅠ

 

다음에 가서는 270으로 하는 걸로ㅠㅠ

 

 

밑쪽에 스티커로 붙일 수 있는 봉투에 담아주셨어요 

 

너무 기대하며 즐겁게 집으로 왔습니다 

 

 

생각보다 박스가 엄청 커요

 

내발이 큰 건가..???

 

 

박스를 열자마자

 

구둣주걱과 양말이 보였어요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는 건가 봐요 

 

 

새 신발이어서 그런 건지 원래 그런 건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진짜 오~ 이런 소리가 나오더라구요 

 

 

창은 기본 고무창이구요 많이 신을 거기 때문에 

 

또각또각 소리의 홍창보다 저는 실용성 있는 고무창이 더 좋습니다 

 

 

발이 좀 커 보이 긴 하는데 

 

깔끔하니 좋네요 

 

 

실착 했을 때 느낌은 뭔가 편한 전투화 신은 느낌이랄까요??

 

제대하고 신을 일 없겠다 싶었는데 또 다른 느낌이더라구요 

 

물론 좋은 쪽으로요 

 

다음번에도 구두는 여기로 믿고 와도 될 것 같아요 

 

로맨틱 무브는 모두 천연가죽으로 만들어진다고 하구요 

 

A/S 서비스도 있더라구요 

 

 

천연가죽이기에 관리도 필요한데 자사 제품만 A/S를 한다니

 

더 신경 써서 하겠죠??

 

제품을 받고 두 시간 정도 걸었는데 발이 아프지 않은 거 보니 

 

잘 맞췄단 생각이 한번 더 들었습니다 

 

다음번엔 더비 슈즈나 로퍼로 한번 재방문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월리는 들어가 볼게요 

 

안녕~😉

 

로맨틱무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12-24 1층

동교동 153-16

 

매일 11:00 ~ 21:00

 

www.romanticmove.com

 

누군가의 첫 구두 _ 로맨틱무브

 

romanticmove.com

 

070-8884-6853

 

 

728x90
반응형